NUVILAB

Brand Identity

CLIENT

Nuvilab

CREATIVE DIRECTION

P&D Design

PROJECT

Branding Naming / Brand Identity / Visual Communication Guidelines

BACKGROUND

Nuvilab은 음식 정보 분석 AI 플랫폼을 통해 식당 업무 효율 증대, 음식물 쓰레기 감축, 개인 식습관 불균형 문제 해결을 기업 미션으로 하는 푸드테크기업입니다. 무게 측정 없이 Food Scanning 과정만을 통해 음식 정보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데이터화하는 플랫폼 정확도 확보에 기업 내부 자원을 주로 투입하다 보니, 브랜드 의사 결정 주체가 모호한 상태로 전개된 브랜드 활동으로 인해 Nuvilab만의 차별적인 이미지와 표현의 일관성은 다소 결여되어 있었고, 이로 인해 Nuvilab이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Food Tech 이미지 또한 방향성이 모호한 상태였습니다.

NUVILAB

Brand Identity

CLIENT

NUVILAB


CREATIVE DIRECTION

P&D Design


PROJECT

Branding Naming / Brand Identity / Visual Communication Guidelines 

BACKGROUND

Nuvilab은 음식 정보 분석 AI 플랫폼을 통해 식당 업무 효율 증대, 음식물 쓰레기 감축, 개인 식습관 불균형 문제 해결을 기업 미션으로 하는 푸드테크기업입니다.

무게 측정 없이 Food Scanning 과정만을 통해 음식 정보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데이터화하는 플랫폼 정확도 확보에 기업 내부 자원을 주로 투입하다 보니, 브랜드 의사 결정 주체가 모호한 상태로 전개된 브랜드 활동으로 인해 Nuvilab만의 차별적인 이미지와 표현의 일관성은 다소 결여되어 있었고, 이로 인해 Nuvilab이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Food Tech 이미지 또한 방향성이 모호한 상태였습니다.

TASK & PROJECT GOAL

매일 새로운 경쟁 기술이 등장하는 IT 스타트업 산업에서 나만의 브랜드 스타일을 구축하고,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하지만 보다 강력하고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어 한차원 높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Nuvilab의 사업 철학과 비전을 브랜드 가치로 정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Nuvilab의 한 단계 진화한 가치 제시를 위해 기존의 브랜드 자산과 활동을 전면 재점검히고 브랜드 전략과 경험을 리뉴얼하여 향후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TASK & PROJECT GOAL

매일 새로운 경쟁 기술이 등장하는 IT 스타트업 산업에서 나만의 브랜드 스타일을 구축하고,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하지만 보다 강력하고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어 한차원 높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Nuvilab의 사업 철학과 비전을 브랜드 가치로 정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Nuvilab의 한 단계 진화한 가치 제시를 위해 기존의 브랜드 자산과 활동을 전면 재점검하고 브랜드 전략과 경험을 리뉴얼하여 향후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STRATEGY AND BRAND ARCHITECTURE

기존 CI의 언어적 자산인 Nuvilab은 유지하나, 브랜드의 이미지 자산은 새로운 고객과의 소통 목표를 반영하여 리뉴얼합니다. 하위 브랜드가 되는 Smart Cafeteria 영역의 3개 하위 브랜드와 Health Care 영역에 대해서 새로운 브랜드 언어를 부여하여, Nuvilab의 Food Tech 기업으로서의 정체성과 하위 솔루션 간의 연계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SLOGAN KEYWORD

누비랩의 핵심 기술인 푸드 스캔을 통한 데이터 분석을 표현하는 Food Digitalization의 의미를 담아낸 슬로건과 우리의 약간의 불편함이 지구환경을 위한 ESG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는 목표를 표현한 슬로건

BRAND CONCEPT

분석된 푸드 데이터로 미래의 가치를 보다

STRATEGY AND BRAND ARCHITECTURE

기존 CI의 언어적 자산인 Nuvilab은 유지하나, 브랜드의 이미지 자산은 새로운 고객과의 소통 목표를 반영하여 리뉴얼합니다. 하위 브랜드가 되는 Smart Cafeteria 영역의 3개 하위 브랜드와 Health Care 영역에 대해서 새로운 브랜드 언어를 부여하여, Nuvilab의 Food Tech 기업으로서의 정체성과 하위 솔루션 간의 연계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SLOGAN KEYWORD

누비랩의 핵심 기술인 푸드 스캔을 통한 데이터 분석을 표현하는 Food Digitalization의 의미를 담아낸 슬로건과 우리의 약간의 불편함이 지구환경을 위한 ESG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는 목표를 표현한 슬로건

SIGNATURE

SYMBOL

TYPOGRAPHY

SUB COLOR

#brandidentity #NUVILAB #누비랩 #푸드테크 #foodscanning #ESG

BRAND CONCEPT

의료진 중심의 건강한 공간 구현, 세이프티존 제공과 함께 기술 혁신적 공간으로서의 이동형 수술실 브랜드


SIGNATURE

SYMBOL

WORDMARK

TYPOGRAPHY

SUB COLOR

#brandidentity #NUVILAB #누비랩 #푸드테크 #foodscanning #ESG